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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툴즈를 만나다

avast 사용잡니다. 알약 지원팀에서 도와줘서 루트킷 바이러스 잡았네요. 누구신지 모르겠지만 많이 칭찬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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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vast 에서는 잡는 데 치료는 안 되고,
알약에서는 전혀 안 잡히는 거 같아서
일전에 알약 신고하기로 내용을 적어서 보냈습니다.

답변이 오기를 원격접속으로 도와 주겠다고 담당자의 전화 번호가 적혀 있더군요.

바쁜 일과를 마치고 나니 금요일 저녁 6시,
사실 업무 마감 시간이 다됐기 때문에 지원해 주려나 걱정이 되긴 했습니다.

 

제가 좀 늦게 전화를 해서 지난 번 루트킷 바이러스인가 오류인가 때문에 메일을 드렸는데 원격조종해주신다고 해서 전화했습니다. 라고 했더니
한 시간 정도 이 것 저 것 봐 주시더군요.
USB 에도 감염된 것이 있으니 꽂아 달라고 하시고,
컴 뿐만 아니라 USB 2개까지 깔끔하게 치료해 줬습니다.

저는 Avast 랑 알약이랑 같이 쓰는데 주로 Avast 를 씁니다.
돈 내고 쓰는 것도 아닌데, 알약에서 이렇게까지 도와 주실 줄 몰랐네요.
그 직원은 퇴근 시간도 저 때문에 늦어졌을 텐데, 저녁 시간이 훨씬 지났는데에도
이렇게 열심히 도와주신 점 감사합니다.
고마운 마음에 이렇게 보냅니다.
그 직원분 알아내시면 칭찬 좀 많이 해주세요!^^ 

- 2009-05-21 (금) 오후 7:38 dmg1004 드림 -

이렇게 감사 메일을 보내 주시는 분들 많지 않은데요.
이렇게 힘 주셔서 제가 오히려 감사 드리고 싶습니다. ^^

알탱이가 좀 더 자세히 알고 싶어서
당시 dmg1004님을 지원해 드린 알약 고객지원팀 정OO 님을 만났습니다.

 

알탱이 : 알약 열심히 지원하시고 나서, 이렇게 칭찬 메일까지 받으면 뿌듯하시겠어요~ ^^ 어떤 항목 때문에 원격접속을 하게 되었나요?

 

정OO : 알약에서는 못 잡는데 avast 는 탐지는 한다고 하시며 전화를 주셨습니다. 바쁜 시간 내서 전화 주신 분들인데, 지원해 드리는 게 당연하다고 생각하구요.^^  

Avast 탐지 명이 Win32:Rootkit-gen [Rtk] 였어요. autorun.inf 로 감염되는 것이었는데요, 실은 알약에서 대 부분 탐지되서 치료할 수 있는 항목이었어요. 다른 백신을 주로 이용하시다 보니 알약 정밀 검사를 따로 안 해 보신 것 같더라구요 ^^;;
갖고 계신 USB들에도 모두 감염이 되서 악성 파일이 좀 많은 편이었어요.
완벽한 치료를 위해 다른 USB 들도 점검해 드렸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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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 시간 정도 걸렸지만, 마지막에 깨끗하게 치료된 컴퓨터를 확인하고
치료 완료했다고 전화 드릴 때는 보람이 생겨요.
메일까지 보내오신 고객님께도 다시 한번 감사 드립니다. ^^

앞으로도 더 친절하게, 신속하고 정확히 도움을 드려야겠다고 다짐해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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