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ld category/이스트人 이야기

호랑이 기운을 타고나셨나요? 알탱이 기운 좀 받으세요!! - 이스트소프트 신입사원 K 취업 준비기


이스트소프트 신입사원 K, 취업을 준비하는 자세.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알툴즈 사업본부에서 알탱이를 정말 사랑하는
Kihye입니다.

전 이제 스물넷을 맞이하는 호랑이 기운이 샘솟는 신입사원이랍니다.

 

요즘 대학생들 최대의 고민이 취업이라고 하네요.

저도 이제 직딩으로 레벨UP한지 2 달 밖에 되지 않았답니다.

그래서 그 고민이 정말 가깝게 느껴져요.

서류심사, 필기시험, 실무진, 임원단 면접을 거쳐서~ 취뽀했는데,

그 과정이 정말 드라마랍니다.

저의 드라마는 다행히 해피엔딩인데, 여러분의 드라마는 어떠신지요?

전 이제 시즌2를 시작했답니다.

시즌2도 해피엔딩으로 만들기위해서 멋진 새해소망과 목표를 세웠답니다. >_<

 

많은 대학생들이 2010년 취업을 목표로 새해소망을 마음에 품었을 것 같아요.

그래서, 취뽀 이야기를 잠깐!! 하려고 합니다.

전 딱 2가지를 생각하고 취업준비를 했답니다.

내가 좋아하는 분야에 들어가자. 그리고 좋아하는 일을 생각하자.”


제가 선택한 것은 바로 제 전공을 살린 IT분야였고, 그리고 웹 기획자였는데요.

그래서 이스트소프트웹서비스기획자로 취뽀 할 수 있었어요.

특히 알탱이와 알툴즈 제품을 사랑하는 마음이 커서 이스트소프트에 들어와서

너무 행복합니다.

 

많은 후배들이나 동기들이 내가 어디에 취직해야할지,

무엇을 해야하는지 고민을 합니다.

소위 스펙이라는 것을 만들기 위해서는 에 대해서 잘 알아야 합니다.

취업을 원하는 분야에 관련된 스펙을 쌓아야 하지 않겠어요?

 

그렇기에 가장 먼저 해야 할 것은 내가 하고 싶은 일이 무엇인지 확실히 아는 것이죠!
그런데
그게 쉽지는 않아요. 그쵸?

 

예를 들어서, 나는 옷에 관심이 많아, 패션이라는 분야를 생각할 수 있겠죠?

그리고 디자인을 좋아하면 패션 디자이너가 되는 것이고,

남들에게 패션 브랜드를 알리고 싶어!! 라고 생각하면 패션 PR매니저가 되는 것이죠!!

 

자신이 좋아하는 분야가 무엇인지 생각해보기.

그리고 난 어떤 일을 할 수 있을까 생각해보기!

이렇게 하면 답이 나오지 않을까요?


내가 원하는 것을 얻기 위해서 노력해주세요.

 

전 보통 사람들이 생각할 때 취업하기 위한 꼭 스펙 면에서 좀 부족한 사람이예요.

무토익으로 취직했어요, 라고 하면 다들 깜짝 놀라요. (에에엣? +_+)

 

그 대신 좋아하는 일에 열정적으로 참여했고, 그 만큼의 스펙도 가지고 있답니다.

공모전입상, 전시, 축제 기획, IT관련 마케터 활동과 동아리활동….

영어가 그렇게 중요한가요?

입사를 하고 보니 제가 좋아하는 분야에서 꾸준히 활동했던 것이 취뽀하는데 도움이 되었던 것 같아요.

 

하지만, 입사해서 느끼는 것은영어가 필요하다는것이죠.

(..뭐야..최대의 반전 멘트!!ㅋㅋㅋ)

토익 점수뿐인 영어가 아니라, 실제로 내가 세상을 보는 눈을 키우기 위한 영어요!

더 좋은 알툴즈를 만들기 위해서요!

(관련 논문이나, 자료들, 외국 신문보기 위한거죠..^^)

 

2010년 취업을 준비하는 분들 알탱이와 함께하는 2010년 되어주세요.

알툴바의 즐겨찾기에 취업사이트 넣어두고, 어디서나 즐겨찾기 불러주는센스!!

알패스에 비번 기억해두고, 1초라도 시간절약해서 이력서 쓰는 센스!!

알집으로 포트폴리오와 이력서 압축해서 보내는 센스!!

알송알쇼로 눈과 귀를 즐겁게 스트레스를 날리는 센스!!

알씨로 이력서 사진을 관리해주는 센스!!

알약으로 여러분의 소중한 PC를 보호해주는 센스!!

 

제가 호랑이 기운을 알탱이에 팍팍!! 넣어둘게요!!

알탱이와 함께 하는 여러분 모두에게 호랑이 기운이 솟아날거예요~.

모두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이스트소프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