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ld category/이스트人 이야기

마케터의 조건! - 이스트소프트 알툴즈 마케터 L 이 들려드립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안녕하세요? 알집과 그의 여덟 형제(?)의 마케팅/홍보를 담당하는 L 인사 드립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스트소프트에 있는 여러 본부 중 알툴즈 사업본부의 전략마케팅팀은
국내사업기획, 국내 마케팅, 해외 제품 마케팅을 담당합니다.

저는 그 중 알툴즈의 대변인 역할을 맡고 있는 셈이죠~
제품의 어떤 기능을 알릴 것인지, 어떻게 사용자들과 관계를 형성할 것인지를 결정하여
광고나 이벤트, 기사들을 통하여 사용자들과 꾸준히 커뮤니케이션 하는 업무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마케터가 되기까지!

마케팅은 말에서도 느껴지듯이 차가운 머리와 뜨거운 가슴이 필요한 매력적인 분야입니다.
마케터(홍보人)가 되기 위한 5가지 조건을 제시합니다.(굉장히 많은 것들이 필요하지만 이 정도만)   

1. 경영학이나 광고, 홍보학 전공자라면 유리합니다.

2. 두루두루, 이모저모 등 잡학다식의 전문가가 되어야 합니다.

3. 눈치가 빨라야 합니다. 사용자의 마음을 읽고 분별할 줄 알아야 사용자들과의 소통이 원활하니까요.

4.
전사가 되어야
합니다. 마케팅은 전쟁입니다. 경쟁사가 살면 내가 죽습니다. (어느 정도 깡도 필요한 거지요^-^;;;)

5. 마지막으로 커뮤니케이션 능력이 뛰어나야 합니다.
분야를 막론하고 제품기획자, 개발자, 디자이너, 외부 채널과 늘 함께 호흡하고 교류해야 하므로 커뮤니케이션이 그 어떤 직무보다도 중요하답니다.
 
이 밖에도 빠릿빠릿함, 동물적인 숫자 감각(?), 어느 정도의 예지력(?)또한 필요합니다.
어렵게 느껴지시나요?
결코 어렵지 않습니다.
알툴즈와 사랑에 빠지면 이 또한 쉬운 일에 지나지 않지요!

살아 숨쉬는 알툴즈

브랜드란 살아 숨쉬는 생명체와 같습니다.
더더욱 알툴즈 브랜드는 수많은 사용자 분들과 함께하는 제품이라 사소한 이슈들 하나에도 모두가 고민에 고민을 거듭합니다.

어떤 메시지로 제품의 상세 기능을 알릴까?

어떤 이벤트로 사용자들에게 즐거움을 더해줄까?

어떤 이슈를 던져 사용자들의 관심을 받을까? 등등..

끊임없이 질문하고 답해야 하는 즐겁고도 괴로운 창조의 과정을 통해 이벤트나 광고, 기사가 작성되지요.
섬세한 센스와 넘치는 열정이 꿈틀거리시나요?

그렇다면 마케터에 도전하세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알툴즈 브랜드 함께 키워보실래요?

국내유일의 소프트웨어 기업, 이스트소프트는 글로벌 소프트웨어 전문기업이 되고자 합니다.
그 자리에 서려면 섬세한 센스와 넘치는 열정, 빛나는 창의력으로 똘똘 뭉친 당신이 필요합니다.

젊은 기업 이스트소프트에 꿈이 생기시나요?
꿈이 있는 곳에 내가 있는 멋진 상상을 해보세요!

이스트라면 무궁무진한 기회를 여러분께 드릴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