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툴즈 Tip/알약

일부 비스타 PC의 재부팅 현상 복구 방법

안녕하세요. 알약 긴급대응팀 입니다.

2월 26일 오후 4시 20분~5시 20분 사이에 윈도우 비스타(Vista)를 사용하고 있는 일부 고객의 PC에서 알약을 업데이트한 후 PC가 재시작 되는 현상이 고객센터로 접수되었습니다.

재부팅 현상이 발생되는 원인은, Vista 환경에서 알약과 가상 드라이브 프로그램인
데몬툴즈(Daemon Tools)와의 충돌로 파악하고 있습니다.

26일 오후 5시 20분에 동일한 현상이 발생하지 않도록 처리가 완료되었으며,
해당 시간(오후 4:20~5:20)에 알약을 업데이트 한 고객 중 이러한 현상이
나타나는 경우 안전모드(네트워킹 사용)에서 알약 업데이트를
다시 실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복구방법]

① 윈도우 시작 전에 키보드의 F8 키를 눌러 “안전모드
(네트워킹 사용)”으로 선택한 후 Enter 키를 누릅니다.




② 안전모드로 윈도우가 시작됩니다.
부팅이 완료될 때까지 기다려주십시오.




③ 안전모드 상태로 부팅하여 바탕화면의 알약 아이콘을 클릭하거나 오른쪽 하단의 트레이에 표시된 알약 아이콘을 오른쪽 마우스로 선택하여 알약 업데이트를 실행합니다.




④ 알약 업데이트 완료 후 PC를 재 시작하면 모든 복구 과정이 완료됩니다.




** 만약 복구툴이 필요하신 경우, 알약 고객센터 (02-3486-4628)로 연락주시면 복구CD를
발송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Windows Vista에서 알약을 사용하시면서 불편을 겪으신 일부 고객님께 머리 숙여
사과의 말씀을 올립니다.

앞으로 이러한 상황이 재발되지 않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사과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