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툴즈 Tip/알약

악성앱, 스미싱 강력 차단! 알약 안드로이드로 스마트폰을 안전하게!

 

"스미싱, 저는 안 당할 줄 알았어요."

 


<스미싱, 가짜 금융앱 피해 사례>

 

<트위터를 통해 본 스미싱 피해 사례>

 

 

나는 피해갈줄만 알았던 스미싱. 스미싱 수법이 날로 진화하고 있는 요즘, 누구도 방심할 수 없어요.

이제 '알약 안드로이드' & '알약 안드로이드 프리미엄'으로 스마트폰도 안전하게 지키세요!

 

 

악성앱부터 스미싱까지 강력 차단하는 알약 안드로이드

국내 무료백신 사용자 수 1위 '알약'의 보안 기술을 바탕으로, 안드로이드 OS에 최적화한 모바일 백신.

전 세계 55개국 900만명 이상이 선택하였습니다.

 

 

<알약 안드로이드 메인 화면(좌), 알약 안드로이드 프리미엄 메인 화면(우)>

 

 

 

갈수록 정교해지는 스미싱으로 인해 휴대폰 소액결제 피해, 악성코드를 포함한 리패키징 앱 설치, 삭제할 수 없는 기기 관리자 등록 앱 설치등 스마트폰 보안이 위협받고 있어요. 이러한 위협으로부터 소중한 스마트폰을 지킬 수 있는 알약 안드로이드 & 알약 안드로이드 프리미엄을 소개합니다!

 

알약 안드로이드 v1.4.4와 알약 안드로이드 프리미엄 1년(v1.3.1), 3년(v2.2.3)

스미싱 차단, 악성 파일/App 정밀 검사 및 치료 기능은 물론 삭제할 수 없는 '기기 관리자 등록 위험 앱'을 삭제하고 치료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 스미싱을 통한 '삭제할 수 없는' 악성앱 주의 보도자료 (http://news.zum.com/articles/8560984)

 

 

 

 

 

 

알약 안드로이드 | 스미싱 차단 기능

 

개인정보 또는 금융정보 탈취 목적의 스미싱 문자가 도착하면 해당 메시지를 바로 차단해 주는 기능입니다.

 

<알약 안드로이드 스미싱 감시 기능>

 

스미싱 문자 내용에 따라 '위험''의심' 등급으로 분류하고 발신 정보, 수신 날짜, 스미싱 판단 이유 등의 정보를 보여주며, '의심' 메시지는 신고도 가능해요! 스미싱 문자와 관련하여 수집된 정보는 신고된 문제 해결을 위해서만 사용되니 주저 마시고 '의심'되는 메시지를 신고해 주세요!

 *'위험' 메시지는 별도의 신고하기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스미싱 의심 메시지 신고하기>

 

 

> 스미싱 문자 유형 및 스미싱 사례 알아보기! (클릭)

 

 

 

알약 안드로이드 | 리패키징 앱 알림 기능

 

리패키징된 악성 앱이 설치되면 해당 앱의 위험을 구체적으로 알려주고, 공인된 마켓을 통한 설치를 안내해 줍니다.

앱의 안전 지수와 개발자 안전 지수를 표시해 주어 누구나 쉽게 앱의 위험성을 알 수 있어요.

 

 

<알약 안드로이드 리패키징 앱 알림>

 

 

 

 

 

 

스미싱 / 리패키징 앱 예방법 및 대처법

 

알약 안드로이드 설치와 함께 아래 예방법을 실천하면 스마트폰 보안 일석이조! ^^

 

<스미싱 및 리패키징 앱 예방법>

 

1. 출처가 불분명한 곳의 문자메시지에 포함된 URL을 절대 클릭하지 않아요.

2. 신뢰할 수 있는 보안업체에서 제공하는 모바일 백신을 설치하고, 실시간 감시 기능을 사용해요.

3. 통신사 고객센터나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휴대폰 소액결제' 서비스를 미리 차단하거나, 통신사 홈페이지에서 소액결제 한도를 0원으로 변경해요.

4. 앱은 공인된 오픈 마켓에서만 설치해요. (ex. 구글 플레이 / 통신사 마켓 등)

 

 

 

*주의* 발신번호를 알툴즈 고객센터(1544-8209)로 변조한 스미싱 문자가 유포되고 있습니다!

 

 

 

 

11번가, 다날 등 결제 관련 스미싱 문자의 발신자가 알툴즈 고객센터 대표번호 1544-8209로 되어 있어 오해하실 수도 있으나, 절대 알툴즈 고객센터에서 보낸 문자가 아니니 해당 스미싱 문자에 포함된 링크를 클릭하지 마세요!

알툴즈 고객센터 대표번호 1544-8209로 스미싱 문자가 오면 알약 스미싱 신고번호 '010-8733-0196'로 해당 문자 전달 후 삭제해 주시기 바랍니다.

추가적으로 알약 안드로이드를 설치하여 DB를 최신으로 업데이트 후 검사하고 치료해 주세요!

 

 

 

 

 

이제 스미싱과 리패키징 앱을 강력 차단하는 알약 안드로이드로 안심하고 스마트폰 사용하세요! :)

 

 

 

 

<알약 안드로이드 공개용 다운로드>

 

<알약 안드로이드 프리미엄 1년 다운로드>

 

<알약 안드로이드 프리미엄 3년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