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툴즈를 만나다

바이러스 검사를 하루에도 몇 번씩 했던지...Malware Doctor (Trojan.Downloader.Agent.AANY) 알약에 문의했더니 깔끔하게 해결해 줬습니다.

알약을 아주 잘 사용하고 있었는데... 이런 적은 처음이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런 것이 들어와서 계속 뜨고...
6/14 새벽 6시, 너무 답답한 마음에 알약 [신고하기]에 내용을 적어 보냈습니다.

"바이러스 검사를 하루에도 몇 번씩 하고 또 해도(검사→치료 →재부팅) 치료가 되지 않습니다."

이 후 알약 쪽에서 메일로 조치 방법을 알려 주었는데...

" 안녕하세요, 알약 입니다.

 

바탕화면의 [내 컴퓨터] 아이콘 마우스 오른쪽 클릭하여,

[관리] -> [서비스 및 응용 프로그램] -> [서비스] 에서,

왼쪽 항목 중

Windows Management Instrumentation Driver Extensions WmiRDSessMgr

항목을 찾아 더블 클릭 하세요,

서비스상태=중지 , 시작유형=사용안함 으로 설정하신 후 '확인' 을 클릭합니다.

 

컴퓨터 재부팅 후 알약 실행하시어 정밀검사로 검사,

 C: 및 이용하시는 모든 드라이브를 지정하시고

하단에 기본검사 항목 체크 후 검사 및 치료해 보시기 바랍니다.

 

위의방법으로도 해결이 안되신다면 저희 고객센터로 전화 주시기 바랍니다.

 

고객센터 ☎ 02-3285-****

상담시간 평일 09~18(,,공휴일 휴무)

 

감사합니다." 

 이대로 해서 한번에 해결되었으면 좋았으련만 증상이 똑같았습니다.
포맷을 다시 해야 하는지...한숨이 나오더라고요. 6/16 다시 메일을 보냈죠.

" 알려주신 대로 해도 증상이 똑 같습니다.
알약을 아주 잘 사용하고 있었는데 이런 경우는 처음입니다.
잘 해결될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컴퓨터를 사용 못하고 있습니다.
포멧을 다시 해야 하는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번에는 원격접속으로 봐 주겠다는 답변이 왔습니다.
이틀 뒤, 지푸라기라도 잡는 심정으로 전화를 했죠.

김** 씨가 원격으로 컴퓨터에 접속해서 한참 동안 이 것 저 것 삭제해 주시고 나니
저 화면을 가득 채우던 Malware Doctor 가 싹 사라졌습니다.

설명해 주시기를 '변종'이라서 그렇고, 알약 업데이트에 반영하겠다고 하더라고요.
감사하다 하고 끊었습니다.

며칠 뒤 집에 있는 다른 PC를 켜보니, 이게 뭔일인지
얘도 똑 같은 바이러스에 걸린 겁니다.
지난 번에 원격으로 도움 받은 게 있어서 또 전화를 했는데,
알약 최신으로 업데이트해서 검사한 후 치료해 보라는 답을 받았습니다.

아....! 알약 업데이트가 안 되어 있었나 봅니다.
알약으로 치료하고 나니 싸악 사라졌습니다.

Malware Doctor 넌 누구냐?

 

Trojan.Downloader.Agent.AANY 감염 항목은 이전에도 한번 소개해 드린 적이 있는데, 사용자 몰래 악성파일을 다운로드 하고 실행시키는 다운로더입니다.

발생 현상은 malware doctor와 같은 허위 스파이웨어를 다운로드하여 실행시키고, 인터넷 시작페이지를 http://www.Safe.google.com 으로 고정시키기도 합니다.
이 사용자 분의 PC에 있던 파일은 현재 .BKD.NewRest.z, V.TRJ.Agent-bie3.336 으로 탐지되며,
알약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한 후 검사하여 치료하시면 됩니다.  
- 이스트소프트 알약 - 
  www.alyac.co.kr  

알약 잘 사용하고 있는 고객으로, 바이러스 치료가 되지 않아 문의를 드렸는데,
너무도 친절하게 잘 치료해 주셨습니다.
그 직원 분 이름은 김** 이고, 그 직원 크게 칭찬해 주셨으면 합니다.
장 시간동안 애써 주심 김** 직원에게 감사드립니다.

또한 좋은 프로그램을 사용하게 허락해 주신 귀사에도 감사 드립니다.
모두들 수고하세요.

알약 너무 너무 칭찬하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