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툴즈 Tip/알툴바

아이디, 비밀번호를 알아서 채워주는 알툴바 알패스On 웹서핑의 필수품이죠! - 이스트소프트

이스트소프트 알툴바가 제공하는 편리한 기능 '알패스On'기능을 소개합니다.

수 많은 아이디와 비밀번호 혹시 모두 다 기억하고 계신가요?
사이트마다 비밀번호를 다르게 등록했다면,
한번 쯤은 비밀번호를 잊어 버려서 비밀번호 찾기 기능을 이용해 본 경험이 있을 것입니다.  
기억력만 탓하지 마세요.
대신 기억해 주는 알툴바 알패스On을 이용하면, 웹 서핑이 더욱 편리해집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이디 비밀번호 외울 필요 없이 자동으로 로그인하는 방법! 알아볼까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알툴바 알패스On 을 모르는 분
회원 가입할 때 늘 쓰는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등록합니다.
각 사이트마다 로그인하는 비밀번호를 모두 동일하게 정하면 위험한 줄 알면서도,
웹서핑 경력이 늘어날수록 가입한 사이트도 많아지고, 날로 떨어지는 것 같은 기억력에, 모두 외워둘 자신도 없으니 어쩔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이 때, 이미 가입된 아이디라서, 혹은 비밀번호 보안 설정상 등급이 낮아 늘 쓰던 아이디와 비밀번호로 등록할 수 없는 경우엔 완전히 다른 아이디, 비밀번호로 등록하지만,
요즘처럼 기억해야 할 것들이 많은 세상에서 잘 기억해 낼지 자신이 없습니다.
중요한 사이트라면 만약을 대비해 다이어리나 수첩에 기록하거나 휴대폰에 저장해 둡니다.

막상 로그인을 해야 할 때 기억이 안 나고, 따로 적어둔 것도 없거나 안 가지고 있다면 난감 그 자체, 비밀번호 찾기 과정으로 임시 비밀번호를 받아서 로그인 합니다.  



알툴바 알패스On 을 아는 분
하루에도 몇 번씩 하는 로그인을 알패스On 이 알아서 척척해 주기 때문에 편하기도 하고, 웹서핑 속도가 더 빨라진 것 같습니다. 

회원 가입할 때 아이디는 동일하게 쓰더라도 비밀번호는 암호화 강도가 높은 것으로 정한 후 알패스On 에 추가해 둡니다. 업무용 PC에도 알툴바를 설치해 두고, 로그인한 후 30분 이상 안 쓰면 자동 로그아웃되도록 설정해 둬서 안심입니다.

업무상 필요한 수 많은 사이트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다 외울 수는 없는 일, 알패스On 에 폴더별로 정리해 두고, 알패스On 이 알아서 로그인하도록 해 둡니다.
폴더별로 저장되기에 관리하기도 좋습니다.

한 사이트에 여러 아이디를 등록하여 쓰는 경우에는 팝업 알림창으로 뜨게 해 두고, 필요한 아이디만 선택해서 로그인하면 끝!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알패스On 을 사용하면 웹서핑이 편리해지는 이유!


한번 알패스On 에 사이트 아이디와 비밀번호만 저장해 두면, 사이트를 방문할 때마다 일일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할 필요없이 자동으로 채워서 로그인해 주기 때문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이디, 비밀번호 알패스On에 온라인으로 저장해도 안전한가요?
 


알패스On 에 등록한 아이디, 비밀번호는 대한민국 표준 블록암호 알고리즘인 ARIA(ARIA256) 방식으로 암호화합니다. 또한 통신 패킷을 중간에 가로채서 분석하는 것이 불가능한
SSL(Secure Sockets Layer) 방식으로 통신을 하고 있어 안전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알패스On 온라인 로그인이 오프라인 저장보다 좋은 점!


알툴바만 설치되어 있으면 어느 PC에서나 온라인에 저장해 둔 정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를 포맷할 때도 데이터를 따로 저장(백업)해 둘 필요가 없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알패스On 자동로그인 설정을 바꾸고 싶다면?


알툴바메뉴 -> 환경설정 -> 알패스On 메뉴에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알패스On 에 등록된 사이트를 방문한 경우 자동채움만 할 것인지, 자동로그인까지 할 것인지, 여러 아이디가 있는 경우 팝업 알림창을 보여주는 것과 같은  세부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 비밀번호를 기본적으로 * 로 표시해 주지만, 원래 비밀번호를 확인할 필요가 있을 때 비밀번호가 보이도록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Tip. 특정 사이트는 수동으로 로그인하게 설정하는 방법
'수정' 버튼을 눌러 인식URL 아래에 나오는 '이 인식URL이 포함된 주소에서는 알패스On 기능 동작 안함' 에 체크한 후 확인을 누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Tip. 공공장소의 PC에서 알툴바에 로그인할 때는 이렇게!

      비밀번호 저장, 자동로그인 하기에는 체크하지 마시고,
      30분 미사용시 자동로그아웃에 체크해 두세요.
      보안키보드를 눌러 로그인하면 더욱 안전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알패스On을 이용하면  모두 다 외울 필요 없어요.
이제 자동으로 로그인해 주는 알툴바 알패스On 으로 편하게 로그인하세요.



아직 알툴바를 모르신다구요?


최신 알툴바를 설치하고 싶다면 '알툴바 소개/다운로드'

알툴바 다른 기능을 빠르게 살펴보시려면 '기능 둘러보기'

알툴바 인터넷 사용환경 개선하기 캠페인 웹서핑을 더욱 빠르게 /편리하게/ 유용하게/ 깨끗하게

- 이스트소프트 알툴즈 -
   www.altools.co.kr